레알윙 2023. 5. 21. 14:56
반응형

첫 회사의 매운맛을 보고 난 뒤 두번째 회사로 위메프에 들어가게 되었다. 다니면서 새로운 기술,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아키텍쳐 등등..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았고, 배울수가 있었다. 다니면서 내가 개발을 못한다고 생각을 아예 하지 못했다.. 근데 퇴사 후 여러군데 면접을 다니다보니 내가 부족한 부분이 보이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AWS, Kafka 등등.. 한마디로 우물안 개구리처럼 위메프정도면 나쁘지 않은 회사지 하면서 회사만 열심히 다녔었다. 그룹장님이 새로 오면서 바깥쪽 이야기좀 해주었지만 위메프 정도면 나쁘지 않지..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결국 타회사 면접다니면서 이 말씀이 사실이라는것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내가 한번 만들어 볼려고 한다. 기존에 위메프에서 작업했던것들 중에 내가 개선하고 싶은 내역들을 내 방식대로 수정할라고 한다.

 

작업 진행해야겠다.

반응형